최신 유학 정보

브리즈번 QUT, 호주 최고 대학으로 선정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20-08-02 12:15 조회수212 댓글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월드입니다.

호주대학교 랭킹은 학교를 선택할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아니지만 무시할수 없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누구나 자신이 투자한 만큼의 가치를 최대한 얻기를 원하죠. 현대처럼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에서는 대학 역시 얼마나 혁신적인지, 세상의 변화에 빠르게 대처해나가는지에 따라 그 가치와 평가가 바뀌게 됩니다.
우리의 인식에 자리잡고 있는 '명문대학교', '상위대학교'의 인식이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가장 혁신적이면서 세계적으로도 당당히 인정 받고 있는 신흥 명문 호주대학교 QUT (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를 소개하려 합니다.

 

Australia's Top Young University - QUT

https://www.timeshighereducation.com/world-university-rankings/2020/young-university-rankings#!/page/0/length/25/sort_by/rank/sort_order/asc/cols/stats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대학평가 기관중 하나인 Time Higher Education (THE) 의 The Young University Rankings 2020 에 QUT는 호주 최고대학, Top University 로 선정되었고, 세계순위에서도 14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순위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안되실수 있는데 우리나라 KAIST 가 5위, POSTECH (포항공대) 가 8위위 랭크되어 있고, 시드니 UTS 가 15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평가대상 세계 414 대학교 중)

 

QUT 대학교가 길지 않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이런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그 이유는 학교의 slogan, "the university for the real world"에 잘 담겨있다고 생각됩니다. QUT 는 산업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 그에 맞는 설비, 프로그램 제공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졸업생들이 실무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학교의 노력은 대외적인 평가에서도 증명되어 가고 있습니다.

 

the BMW Group + QUT Design Academy 가 QUT 캠퍼스에서 런칭되었습니다.

https://www.qut.edu.au/news?id=159030

 

 

BMW Group 과의 파트너쉽 역시 이런 노력들의 열매가 아닐까 싶습니다. 25명의 QUT 학생들이 뮌헨 본사에서 유급인턴쉽을 하기도 했고, 이번에는 QUT의 Gardens point 캠퍼스에 합작 디자인 아카데미를 설립하였습니다. 학업기간 중 이런 글로벌 기업들 (BMW, EY, Google 등) 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졸업후 더 넓은 기회들과 마주할 수 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QUT 대학교의 인기학과

 

 

누가 뭐래도 QUT의 가장 대표적인 인기학과는 간호학과입니다.
Graduate Entry 과정 입학이 2월, 7월 모두 가능하고, Diploma 과정을 통해서도 간호학과 2학년 편입이 가능합니다.
코로나상황로 인해 임상병리학과의 인기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스테디셀러 인기학과인 IT 역시 꾸준합니다.
상대적으로 한국 학생들에게 인기가 적은 편이나 Civil, Medical, Electrical 등의 전공으로 구성된 QUT Engineering 의 위상은 상당히 높습니다.
언급된 학과 이외에 Triple Crown Accreditation 에 빛나는 Business 과정 역시 여전히 사랑받는 학과입니다.

 

 

 

QUT 대학교의 주목해야할 학과

 

인기학과 이외에 앞으로 산업을 주도할 게임 및 상호작용환경 관련학과와 Bachelor of Design (Interaction Design) 은 충분히 매력적인 과정입니다.
Data Science / Date Analytics 과정은 이미 주류가 된 분류이고, 전문적 의료분야인 검안학과와 족부의학과의 경우 한국에서는 낯설수 있지만 호주에서는 개원을 할수 있고 전문의료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매우 명성이 높은 과정입니다.

 

 

 

언제든지 상담문의주세요.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노란색 배너를 눌러주세요.

 상담창으로 연결됩니다.

 

전화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번호로 전화주세요.

 

- 호주에서 전화주실 때
07 3128 1113

- 한국에서 전화주실 때
02 595 333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유학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