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학 정보

호주 영주권에 유리한 직업, 엔지니어 (Engineer)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20-07-05 20:01 조회수79 댓글0

본문

 

Chemical Engineering은 쉽게 설명하여 물질을 생산하고, 변형시키고, 이를 전달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상하고 설계하는 공학의 한 분야로 보시면 됩니다. 화학 물질을 다루는 것뿐만 아니라 제어공학, 에너지공학, 환경공학, 생명공학, 원자력 공학 등 다른 공학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되며, 수 많은 기술 분야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학문입니다.

 

 

화학 물질 및 물질의 합성과 처리에 의존하는 산업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Chemical Engineering에 대한 수요 또한 높습니다. 앞서 말한 공학분야를 비롯하여 중요한 전기적, 광학적 또는 기계적 특성을 가진 새로운 물질을 개발하여 스크린, 반도체 등 여러가지 전자 기기의 제조에 달하는 다양한 산업에서 Chemical Engineering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전공들과 비교하여 각종 실험 시설 및 재료, 설비 등이 구축되어야 하기 때문에 Chemical Engineering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교가 많지는 않으나, 호주 내의 명성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공학과정을 제공하는 다음의 대학교들이 있습니다.

 

 

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QUT)
다양한 Engineering stream 내에 Diploma, Single & Double degrees 등의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과정 : Bachelor of Engineering (Honours) (Chemical Process)
기간 : 4년
입학 : 2월, 7월
학비 : $41,500 (2020년, 호주달러 기준)
학력조건 : 수능언어, 수학, 영어 세영역에서 합산 12등급이내 (고등학교 Mathematics B/수2 과목이수)
영어조건 : IELTS 6.5 (Each 6.0)

 

 

RMIT University
관련 업계와 Co-design 된 공학과정을 제공,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을 수 있도록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정 : Bachelor of Engineering (Chemical Engineering) (Honours)
기간 : 4년
입학 : 2월, 7월
학비 : $37,440 (2020년, 호주달러 기준)
학력조건 : 고등학교 내신 성적 75% 이상 (화학, 수2 과목 이수)
영어조건 : IELTS 6.5 (Each 6.0)

 

 

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 UNSW
엔지니어링으로는 호주 내 최대 규모의 대학교 이며, 졸업생의 취업률 및 연봉이 최상위권 순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과정 : Bachelor of Engineering (Honours) (Chemical)
기간 : 4년
입학 : 2월, 9월
학비 : $47,760(2020년, 호주달러 기준)
학력조건 : 수능 353점 이상
영어조건 : IELTS 6.5 (Each 6.0)

 

 

Chemical Enineer는 MLTSSL (Medium and Long-Term Strategic Skills List) / 이민 가능한 직업군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어 조건에 따라서 취업 및 이민 관련 비자 신청이 가능하며, 기술이민을 통하여 바로 영주권을 신청 할 수가 있습니다.

기술이민은 나이, 학력, 영어, 경력등의 조건을 점수로 환산하여 65점이상 충족이 되면 호주 이민성에 EOI / Expression of Interest (이민의향서)를 접수하고 점수 및 자격 조건에 따라 영주권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호주대학교에서 학사 이상 학업을 마쳤을 경우, 2년동안 추가적으로 체류하며 경력을 쌓고, 취업의 기회를 만들 수도 있는 호주 졸업생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졸업생비자를 포함하여 비자 및 영주권 신청을 하기 위해서 Chemical Engineer는 호주공학협회 Engineer Australia(EA)라는 기관에서 Skills Assessment(기술심사)를 받게 되는데, EA에서 인증한 공학 학위를 이수하였으면 기술심사를 위한 필수 경력 및 영어조건 (IELTS6.0)없이 호주에서 이수한 학업만으로 통과할 수가 있습니다.

 

 

호주 정부기관의 직업 전망 사이트/ Job Outlook에 의하면 지난 5년동안 Chemical Engineer에 대한 수요가 활발하게 증가하였으며, 향수 10년간은 이 증가세가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Chemical Engineer의 수입을 주 단위로 봤을 때 $3,019를 받고 있으며, 이는 호주의 평균 주급 $1,460에 2배에 달하는 수입입니다.

엔지니어링 과정의 경우, 입학시에 Pre-requistie/선수과목이 요구되거나 타 전공들에 비하여 학업이 기간이 길어서 선뜻 선택하지 못하는 전공이라고 여겨지지만, 학업을 마치고 나면 비자, 영주권 뿐만 아니라 미래 전망가치가 높고 희소성이 있는 직업군이기때문에 충분히 고려해 볼만한 학과로 생각됩니다. 입학조건이 충족되지 못할 시에는 파운데이션 과정이나, 디플로마 과정 연계를 통하여 진학이 가능합니다.

 

언제든지 상담문의주세요.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노란색 배너를 눌러주세요.
상담창으로 연결됩니다.

 

전화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번호로 전화주세요.

 

- 호주에서 전화주실 때
07 3128 1113

- 한국에서 전화주실 때
02 595 333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유학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