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학 정보

호주 헤어드레싱 과정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재학생에게 듣는 호주 TAFE NSW이야기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20-04-19 20:30 조회수76 댓글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월드입니다

오늘은 호주 헤어드레싱 과정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재학생에게 듣는 호주 TAFE NSW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호주 헤어 드레싱 과정 (Certificate 3 Hair in Hairdressing) 과정은 드물기는 하지만 한 번씩 문의를 받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로 일하다, 비자 연장용 학교보다는 전문적인 기술을 배워서 한국에 돌아가서도 활용하고싶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문의주는 학과이기도합니다. 무엇보다도 호주에서 헤어드레싱(Hairdressing)을 공부함으로써, 전문적인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 헤어드레서는 기술직으로 인정받으며 꽤 높은 시급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NSW주 내에서는 사실 헤어드레싱 (Hairdressing),학과를 운영하는 학교는 많지 않은데, 그 중에서 호주 TAFE NSW가 헤어드레싱(Hairdressing)과정으로 인기있는 학교입니다.

 

호주 TAFE NSW -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과정은 고객에게 헤어드레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기술(염색, 헤어컷, 펌, 스타일링 등)을 배울뿐만 아니라 실제 살롱에서 필요한 고객 상담 기술까지도 배우게 됩니다.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학비 : $13,240

-기간 : 1년

-입학일 : 2월, 7월

-캠퍼스 : 뱅스타운, 메도뱅크, 뉴캐슬, 울티모, 세인트레오날드

-입학조건 : 고등학교 절업 + IELTS 5.5


 

호주 TAFE NSW에서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코스는 Diploma of Screen and Media (Specialist Makeuo service) 과정과 패키지가 가능하며, 특수 분장에대해서도 학업하여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코스에 대해 소개를 간단하게 해드렸는데,  호주 헤어드레싱 과정 (Certificate 3 in Hairdressing) 재학생에게 호주 TAFE NSW와 일반 사설 컬리지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들어보겠습니다.

Q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뷰티 고등학교에 재학중이었고, 지금은 호주 TAFE NSW에서 세어드레싱 (Hairdressing)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Q : '토탈뷰티과'에서는 어떤걸 배우나요 ? 또, 뷰티서비스가 아니라 헤어드레싱을 공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

A : 토탈뷰티과는 현재 뷰티분야 국가기술자격증을 기반으로 4가지 종목(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네일아트)으로 나뉘어 자격증 위주의 수업을 주로 하게됩니다. 호주 TAFE에서 헤어드레싱을 공부하기로 결정하게된 이유는 한국 뷰티고등학교에서 여러가지 뷰티 분야를 공부하고 경험해보면서 저에게 가장 맞는 분야는 헤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Q : 호주에서 공부한 헤어드레싱은 한국과 어떤 부분이 차이가 있었나요 ?

A : 호주 TAFE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크게 달랐던 부분은 실전위주의 수업이었습니다. 제가 재학중인 한국뷰티고등학교는 특성화 고등하굑이기때문에 졸업한 후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주로 자격증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여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하기엔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호주 TAFE에서는 주로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학위취득을 위해, 또는 학위를 취득한 후 바로 현장에서 일하기 위해 실제 고객을 받아 테크닉을 연습하기 때문에 실제 현장에서 일하기에 더 유용한 수업이엇씁니다. 또 좋은 점은 다양한 모발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인데, 한국에 있으면 한국인의 모발만 다룰 수 있지만 호주에서는 다양한 인종이 있어서 다양한 모발을 다뤄보고, 각 모발 컨디션에 따라 어떤 기술을 적용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던 것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Q : 호주에서 새롭게 배운 기술이 있다면 ?

A : 앞에서 말했듯이 뷰티고등학교에서는 자격증 위주의 수업이었기 때문에 자격증에서 요하는 기술들만 연습했었지만 호주 TAFE에서는 다양한 실전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기초 업스타일링을 배웠는데, 여러가지 동류의 머리땋기 기술과 헤어에 볼륨감을 넣는 백콤 기술 또는 고데기로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 법 등이 있었습니다.

Q :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A : 원래 학교 스케쥴은 월, 화는 트레이닝 수업이었고 수요일은 이론수업이었지만 학과에 인터네셪널 학생이 저밖에 없었기때문에 다른 핛갱들과 진도를 맞추기 위해 월, 화, 수 모두 트레이닝 수업을 진행했고 틈틈히 모자란 이론수업을 했습니다.

Q : 이론수업에서는 어떤걸 배웠나요 ?

A : 이론수업은 기본적인 업계환경과 근로기준, 헤어드레싱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들의 종류와 헤어드레싱의 기본적인 머리카락의 구조와 전문용어, 헤어드레싱에 쓰이는 여러가지 도구들과 관리법, 커드, 컬러, 펌 등에 쓰이는 약품과 사용법,  테크닉 등을 배웠습니다.

 

 

Q : 실습 시 수업방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A : 실습할 때 본인자리에 앉아서 도구들을 정리하면 그 날 연습해야 할 것들을 선생님이 정해주십니다.  그날 연습해야할 테크닉을 선생님이 보여주시면 각자 연습하다가 모르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으면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때 선생님께서는 이해하기 쉽게 설명및 잘못된 방법으로 연습하고 있다면 바로 고쳐주십니다. 이후 연습작이 완성되면 선생님께 검사를 받고 만약 부족하면다시 연습해야하고, 결과물이 만족스럽다면 다른 테크닉을 연습하기도 합니다.

 

 

Q : 이 과정을 다른 학생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지?

A : 정말 해외취업에 대한 확신과 구체적인 계획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마냥 기술을 배우고 싶고 해외생활을 하고 싶어서 오는 경우라면 추천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호주로 와서 한국에 있는 다른 친구들과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을 수 있지만 그에 상응할 정도로 포기해야 했던 것들도 꽤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해외 취업에 꿈이 있으신 분들에게만 호주 헤어드레싱 공부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유학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