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학 정보

호주 대학교 EAP 과정 학생의 인터뷰 - QUT 대학교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19-04-25 12:17 조회수72 댓글0

본문

 

 

 

호주 대학교, 호주 전문대학교, 호주 컬리지 등 입학을 위해서는 대학에서 요구하는 공인 영어시험 점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호주에서 요구하는 공인 영어시험으로는 IELTS, PTE, TOEFL, Cambridge 등이 있습니다.

호주 대학교 (전문대학, 컬리지 등) 입학에 필요한 공인 영어시험 점수가 부족한 분들은.

부설 어학원 또는 연계 어학원의 어학연수 과정을 통해서 공인 영어시험 점수 없이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 대학교 (전문대학, 컬리지) 입학을 위한 영어점수 조건 - 두가지 중 한가지를 만족시 입학

1. 공인 영어시험 점수 제출 (IELTS, PTE, TOEFL, Cambridge 등)

2. 어학연수 - 아카데믹 영어 (EAP 등)

EAP 과정이란, English for Academic Purpose 의 줄임말 입니다.

EAP 는 호주 대학교 등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영어 실력을 만들 수 있도록, 아카데믹한 영어 교육을 제공합니다.

EAP 과정은 학교 입학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공인 영어시험을 대체해 주는 의미도 있지만.

호주 대학교에서 수업을 받는데 필요한 아카데믹한 영어 실력을 늘리는데도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호주 대학교 입학시 요구되는 IELTS 점수가 6.5 이고.

나의 영어시험 성적이 IELTS 5.0 ~ 6.0 정도가 나온다고 하면.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겠죠.

첫째, IELTS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입학에 필요한 IELTS 6.5 점수를 만든다.

- 장점 : 호주 대학부설 어학원 비용이 안 들어간다.

- 단점 : IELTS 점수 나올때까지 시간이 간다. IELTS 시험 비용이 들어간다.

둘째, 부설 어학원의 EAP 를 통해서 들어간다.

- 장점 : 대학교 준비에 도움이 된다. 대학교 수업을 받는데 필요한 아카데믹한 영어를 많이 배운다.

- 단점 : 호주 대학부설 어학원 비용이 들어간다. EAP 를 패스 못할 가능성도 있다.

저도 호주에서 학교 입학을 위해서 여러차례 IELTS 시험을 봤지만.

입학 조건에 IELTS 0.5 점이 부족해서. 결국 부설 어학원의 EAP 과정을 통해서 학교를 입학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어학연수 비용을 내야 하니까 부모님에게 죄송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EAP 과정에서 영어실력을 많이 향상 시키고. 정규 과정의 수업을 받는데 제대로 영어를 준비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 IELTS 입학 점수 조건을 만들어서 입학하신 분들은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영어 때문에 어려움을 겪어서 수업을 따라가는데 힘들어하는 분들도 많았죠.

오늘은 호주 브리즈번 QUT 대학교에서 EAP 과정을 마치고,

Creative Industries 학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김보송 님의 인터뷰를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동영상으로도 인터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 : 안녕하세요.

K : 안녕하세요. 저는 김보송이라고 하고 QUT에서 EAP 과정 수강했었고 지금은 QUT에 재학중입니다.

P : QUT 대학교에서 EAP 과정을 공부하고 계신데,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K : 네. EAP 수업을 통해 대학교 수업에 기본적이지만 반드시 필요한 것들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방법, Plam Card 작성 방법 그리고 Lecture 진행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QUT EAP 과정은 일주일에 1시간씩 실제 대학교 강의를 듣는 시간이 있어요.

P : 정확하게 어떤 것을 EAP 과정에서 배우나요?

K : 음.. 뭐라고 말씀을 드려야할지 하하, 가장 기본적인것부터 체계적으로 배워요.

예를 들어서, 에세이 구성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서론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한국에서 배우는건 스킬 위주인 것 같아요.

하지만 여기서는 실제로 제가 학교를 갔을때, 에세이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정말 기본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그게 도움이 정말 많이 되요.

P : EAP과정의 좋은점은 무엇인가요?

K : 적어도 3개월 동안 이 과정을 해야하는데요.확실하게 좋은점으로 뽑자면, 본인의 노력만큼 영어가 제 것이 된다는 것이에요.

저는 하루 중에 한국어를 정말 안 쓰려고 많은 노력을 했거든요. 생각도 영어로 하려고 했구요.

3개월이 짧은 시간이 결코 짧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노력을 많이 하면 확실히 훅 많이 늘수있어요.

P : EAP 과정이 IELTS 과정보다 더 얻을 것이 있을까요?

K : 저는 아이엘츠를 준비해본 적은 없지만, EAP 리딩 시험 자체가 아이엘츠 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EAP 코스를 수강하면 아이엘츠 또한 다뤄볼 수 있어서 좋아요.

또한 EAP 과정에서는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저널 주제로 과제를 내주시는데요.

이게 실제로, 대학교에 들어가면 교수님이 매주 렉쳐나 튜토리얼에 따라 리딩 과제로 저널을 주세요.

근데 그런 것들을 접해보지 않고 아이엘츠에서만 나오는 리딩 주제만 봤다면 이것 또한 새롭게 느껴져서 힘들었겠죠.

K : 이거는 제가 QUT EAP를 다녀서 그런건데요.

QUT 홈페이지에는 레퍼런스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나와있어요.

www.citewrite.qut.edu.au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그 곳을 참고하면 레퍼런스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고,

또 수업 중에 선생님이 레퍼런스를 수정해 주시기도 하니까 정말 좋아요.

대학교에 가면 레퍼런스가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라이팅 실력이 정말 많이 향상된것 같아요.

P : EAP 과정에서 라이팅 피드백은 어땠나요?

K : 피드백이 정말 좋았던 것 중에서는 솔직히 저희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문장에서 문법에서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잘 모르는데 선생님께서 정확하게 꼬집어서 어떤 문법이 잘못 되었는지

또, 이 단어는 문장에 적절하지 않고, 이렇게 바꿔서 써야 한다고 말씀도 해주셨어요.

P : EAP 과정의 만족도를 1-10으로 평가한다면 어떻게 평가하실 건가요?

K : 저는 7-8 정도라고 생각해요. 저는 만족도가 높은 편이지만,

수강하는 학생들이 얼마나 하냐에 따라서 만족도가 더 낮아지거나 높아질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EAP과정을 하면서 신문 기사 한두개 정도 읽으려고 노력했고 테드톡 매일매일 들었구요.

과제 있는 것도 항상 다 하고, 라이팅 같은경우에는 작성 후에 메일을 선생님께 보내면 수정을 해주시는데요.

제 부족함을 알아서 남들이 3개 정도 할때 저는 7개에서 8개정도 항상 수정된 라이팅을 받았었습니다.

 

P : EAP 코스 하시면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하셨네요. 오늘 인터뷰 너무 감사해요.

호주 대학교들은 EAP 과정에 대한 학생 분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영어 과정에 대한 장학금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QUT 대학교도 영어 과정 학비의 25% 를 장학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EAP 과정 장학금에 대한 문의는 언제든지 아이월드유학 Lucia 에게 문의주세요.

아이월드유학은 QUT 대학교 공식 에이전시입니다.

아이월드유학은 2002년 설립된 호주 법인 회사로 호주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한국, 중국, 몽골 등

4개 국가에 7개 직영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주 대학교 입학, 수속, 장학금 등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호주 QEAC 전문가를 통해 자세한 상담 및 무료 수속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유학 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