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호주 기술이민 직업군 리스트 발표 (PMSOL)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20-10-18 21:42 조회수445 댓글0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월드입니다.
2020년 9월 2일 호주 이민성에서 새로운 호주 기술이민 직업리스트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름하여 '최우선 기술이민 직종리스트' 인데, 발표된 내용을 간략하게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호주는 국가기술위원회의 전문가 조언과 연방정부의 각 기관의 협의를 기반으로 코로나 상황 (COVID-19)으로 부터의 호주 경제회복을 위해 필요한 중요기술자원들, 아래 17개 직업군을 발표했습니다. PMSOL (Priority Migration Skilled Occupation List) 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이 직업군들은 고용주 지명과 비자 수속에 있어서 최우선으로 처리될 예정입니다.
MLTSSL 에 없는 새로운 직업들이 발표된 것은 아니고 그 직업군들 중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여 비자 수속을 하겠다는 발표입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17개 직업중 11개 직업이 의료관련 직업입니다. '호주 영주권 = 간호사'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라는 것이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발표이기도 합니다.
호주의 최우선 기술 이민 직업 17개중 11개가 의료관련 직종입니다.
호주 입국 제한 및 면제 관련
https://covid19.homeaffairs.gov.au/critical-skills-and-sectors
현재 호주로 입국이 제한된 상태이나 중요 기술 분야 (Critical skills and sectors) 의 경우 Travel exemption 을 통해 입국이 가능합니다. Travel exemption 을 신청시에 비자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라 입국시에는 비자를 보유하고 있어야 호주 입국이 가능하고, 입국후에 자가격리 관련 규정은 준수해야 합니다.
PMSOL 적용되는 호주비자
- Temporary Skill Shortage (TSS) visa (Subclass 482)
- Skilled Employer Sponsored Regional (Provisional) visa (Subclass 494)
- Employer Nomination Scheme (ENS) visa (Subclass 186)
- Regional Sponsored Migration Scheme (RSMS) visa (Subclass 187)
위의 비자 카테고리들은 PMSOL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외부에서 이 비자들을 승인받고 Travel exemption 까지 받아서 호주로 들어올 케이스들이 있을지 좀 의문이지만 호주내에서 이 비자를 준비하고 신청하시는 분들은 최우선 처리가 될 터인지라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결국 이 직업군들에 대한 중요성과 호주내의 수요를 확인해준 것이기도해서 189 / 190 / 491 등 다른 비자를 준비하시는 분들, 유학후 호주 기술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방향선정과 결정에 있어서 도움이 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언제든지 상담문의주세요.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노란색 배너를 눌러주세요.
상담창으로 연결됩니다.
전화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번호로 전화주세요.
- 호주에서 전화주실 때
07 3128 1113
- 한국에서 전화주실 때
02 595 333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