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월드 소식

호주 영주권 학과 추천- 작업치료사 유학 후 이민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19-08-28 16:03 조회수39 댓글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월드입니다.

호주 영주권 취득을 목표로 많은 유학생, 취업 준비생들이 의료, 보건과정(Health Science)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의료보건 분야는 호주 독립기술 이민에 있어서 졸업 후 다른 전공분야보다 상대적으로 영주권 취득 장벽이 높지 않으며 졸업 후 취업도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개할 학과는 보건 계열중에서 호주 영주권 취득을 목표로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만한 학과입니다.

많은 한국 학생들, 특히 여성분들이 호주 유학 후 이민 학과로 호주 간호학과(Nursing)을 선택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호주 작업치료사 학과(Occupational Therapy)는 간호학과보다 여성비율이 더 높은 분야입니다.

 

|호주 작업치료사(Occupational Therapist)

 

출처 : Edith Cowan University

'작업치료사'는 의료 기사의 하나로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발달 과정에서 장애를 입은 환자들이 독립적으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입니다. 개인의 상태에 맞는 작업을 선택하도록 도와주면서 장애를 가진 상태에서도 최대한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질병자체의 치료보다는 질병으로 인한 기능 저하에 적합한 치료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치료사는 호주대학교 전공별 졸업생 수를 감안하면 호주 작업치료사는 취업에 잘 되는 직업에 속합니다.

| 호주 대학교의 작업 치료학과

출처: Bond University
  1. Bachelor Degree (4년)
  2. Bachelor / Master Degree (4년)
  3. Master Degree (2~2.5년) : 전공관련 학사를 소지해야하고, 요구되는 선수과목 조건을 만족해야함

 

호주 작업치료사의 최종학력은 학사 졸업생 83%, 석사 졸업생 17%의 비율을 보이고 있으며 여성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이 나타납니다.

또, 작업치료학과 졸업생들은 대부분 전문클리닉이나 병원에서 일하게 됩니다.

호주 작업치료학과에서는 학사나 석사 졸업여부에  따른 임금 차이는 없으나 학업 기간때문에 석사 입학을 더 관심있게 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미 관련 학사를 소지한 학생들은 학점 인정을 받아 호주 대학교 학사 편입 또는 석사 과정으로 입학해서 학업기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호주 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서는 약 1,000 시간의 실습(Placements / Clinical Fieldwork)이 교육 커리큘럼에 포함되어있고 이는 커리큘럼의 일환으로 무급(Unpaid)으로 진행되지만 실습기간 중 Job Offer를 받아 취업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 호주작업치료사 취업

출처 : Monash University

2023년까지 호주작업치료사는 약 20,000명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향후 5년 내 은퇴등의 사유로 퇴사하는 사람의 숫자까지 감안하면 앞으로 5년간  매년  4,000여명의 졸업생들이 취업기회를 가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2018- 기준으로 호주에는 약 17,500명의 작업 치료사가 근무하고 있습니다.)

호주 작업치료사는 지방도시에도 일자리가 많이 있는편이며, 현재 퀸즐랜드 주(브리즈번, 골드코스트 등이 속해있는 주)가 가장 일자리가 많은 편입니다.

애들레이드는 호주영주권 취득을 하는데에 있어 유리한 도시이며 작업 치료사도 일자리 수요가 괜찮은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애들레이드 지역에서의 호주 유학 후 이민을 할 경우 주정부 스폰과 같은 추가 혜택이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호주 작업치료사의 급여는 호주 내 전체 직업의 평균 급여와 크게 차이가 없는 약 62,000불입니다. (Entry-level경력 5년차 이하 기준)

하지만 본인의 경력에 따라서 $70,000~$80,000의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

 

|호주 작업치료학과 추천대학

호주 유학 후 이민의 목적으로 호주작업치료학과로 진학을 하시는 거라면 OTA, Occupational Therapy Australia의 인증을 받은 학교의 학/석사 코스로 입학을 하셔야합니다. 호주에서는 약 20여개의 대학교에서 OTA 인증된 학사/석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호주 대학의 다른 학과와 비교했을 때 작업치료 학과는 유학생 비율이 낮은편입니다.

아래는 호주 취업, 호주 영주권 취득 등을 목표로하신 분께 추천해드리는 대학교 리스트입니다.

 

대학교 : ACU - Australia Catholic University (Sydney, Melbourne, Brisbane)

기간 : 4년

입학일 : 매년 2월

학비 : AUD $38,320 (1년 / 2020년 기준)

입학조건 : IELTS 7.0 (each band 7.0)

*시드니, 브리즈번, 멜버른 모두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작업치학과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대학교입니다.

지원자의 성적이 매우 좋은 경우에는 학비의 50%를 장학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학교 : University of South Australia (Adelaide - Regional Area)

기간 : 4년

입학일 : 매년 2월

학비 : AUD $37,800 (1년 / 2020년 기준)

입학조건 : IELTS 7.0 (each band 7.0)

*애들레이드는 영주권 취득이 유리한 지역이며 지원자의 성적에 따라 장학금 25~50%까지 가능합니다.

 

대학교 : CQU - Central Queensland University (Bundaberg, Rockhampton - Regional Area)

기간 : 4년

입학일 : 매년 2월

학비 : AUD $30,510 (1년 / 2019년 기준) * 장학금 20% 적용 시 $24,408

입학조건 : IELTS 7.0 (each band 7.0)

*호주 지방 소도시인 Rockhampton에 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나 유학생들에게 별도의 조건 없이 장학금 20%가 적용되기 때문에 작업치료학으로 학비가 가장 저렴한 호주대학교입니다.

 

대학교 : USC - University of the Sunshine Coast (Sunshine Coast - Regional Area)

기간 : 4년

입학일 : 매년 2월

학비 : AUD $26,000(1년 / 2019년 기준) * 2020년 기준으로는 약 5%인상 예정

입학조건 : IELTS 6.5 (each band 6.0)

*영주권에 유리한 Regional Area 이며, 입학 시 영어점수 조건이 낮고 학비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교 : WSU - Western Sydney University

기간 : 4년

입학일 : 매년 2월

학비 : AUD $29,040(1년 / 2019년 기준)

입학조건 : IELTS 6.5 (each band 6.0)

*Campbelltown 캠퍼스, 이전 학업 성적에 따라 $5,000/ $7,500 / 전액의 50%

 

이외에 OTA 인증 대학교

Bond University / Chales Sturt University / Curtin University / Deakin University / Edith Cowan University / Flinders University / Griffith University / James Cook University / La Trobe University/ Monash University / Southern Cross University / Swinburne University of Technology / University of Canberra / University of Newcastle / Sydney University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월드 소식 목록

Total 55 / 1 페이지
읽는중
54
48
47
46
45
44
43
42
4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