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월드 소식

호주 차일드케어 디플로마, 취업에 유용할까?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19-07-24 22:26 조회수55 댓글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월드입니다.

졸업생비자기간까지 포함하면 약 3년 6개월을 체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는 것이 분명한 호주 차일드케어 코스, 체류 목적 뿐만 아니라 호주 차일드 케어 디플로마 수료 후 호주, 한국에서의 취업이 용이하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한 장점인 듯 합니다.

 

1.호주에서의 취업 : 평균 시급 $24 이상 / 캐쥬얼 $30 이상

호주내의 차일드케어 일자리 수요는 대도시, 소도시 불문하고 꾸준히 많은 편입니다.

일이 적성에 맞지 않는다는 분들은 봤어도 일자리가 부족하여 일을 못 구했다는 이야기를 아직 들어보지 못한 정도입니다.

디플로마 하위 과정인 써티과정을 마치고 나면 기본적으로 Childcare worker / Early Childhood Educator 등으로서 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평균 시급 $22이상) 디플로마 과정을 마치면 Room(Group) Leader / Day Care Service Centre Manager등의 자격이 주어지며 평균 시급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 수료후 풀타임 일을 할 수 있는 1년 6개월 짜리 졸업생 비자 기간 동안 높은 시급을 받으며 경력 쌓는 것이 가능하니 충분히 매력있는 코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Childcare Room(Group) Leader 평균 시급 $24.81

 

2.한국에서의 취업 : 영어 유치원 취업 / 개인 학원 운영

 

 

호주에서의 학업을 마치고 한국 귀국을 앞두신 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가 취업 일 것입니다. 이 고민의 근본적인 이유는 호주에서의 학업과 한국에서의 취업에 연관성을 찾기 어려워서가 아니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비자 연장 목적으로 수료한 비지니스 디플로마 등의 코스가 실직적으로는 한국에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호주 차일드케어 디플로마는 해당직군(영어 유치원 교사, 영어 강사 등)의 취업에 있어 큰 메리트가 됩니다. 디플로마 과정 동안호주 현지 차일드 케어센터에서 이수한 실습 경험도 차별화된 경력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한국 귀국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호주에서의 학업과 경력을 한국에서도 충분히 연결시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차일드케어 디플로마를 추천해드립니다.

 

3.호주 영주권 도전

호주 차일드케어 디플로마 수료 후, 영주권까지 가능하냐는 질문의 답은 쉽지 않지만 가능하다고 대답해드릴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수준급 영어실력(아이엘츠 7.5이상)이 요구되기 때문인데, 영어에 자신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도전 해 볼만 합니다.

|호주 차일드 케어 디플로마 수료 후 영주권 획득 방법 : 독립 기술 이민 / DAMA

1.디플로마(학업기간 : 2년) > 학사 2학년 편입 (학업기간 3년) > 유아교사 등록 (아이엘츠 IELTS 7.5 : Speaking & Listening 8.0 / Reading & Writing 7.0) > 독립 기술 이민

2.디플로마(학업기간 : 2년) > 졸업생 비자 (비자기간 : 1년 6개월) / NT 지역(저밀도지역)에서 경력 1년 쌓기 > 고용주 스폰 > TSS 비자 (비자기간 : 4년) 동안 3년 경력 쌓기 > EN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월드 소식 목록

Total 54 / 1 페이지
읽는중
48
47
46
45
44
43
42
4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