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이민

Home · 호주이민 · 호주이민 개요 · 기타 이민(배우자, 종교 등)
기타 이민 (배우자, 종교 등)
아이월드와 함께 호주 알아가기!

배우자 (Spouse) / 동거인 (De facto) 이민

 

배우자/동거인 이민이란 배우자나 동거인이 호주의 영주권자인 경우 배우자 스폰서를 통해 취득하는 비자를 합니다.

배우자 임시비자 (SC 309, SC 820)와 배우자 영주비자 (SC 100, SC 801)로 다시 나누어지며, 일반적으로 임시비자를 취득하고 혼인관계가 2년간 유지될 때 영주비자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Citz

 

 

 

 

 

 

 

 

 

 

배우자 임시비자 (SC 309, SC 820)

 

일반적으로 배우자 비자는 영주비자를 신청하기 전 임시비자를 받게 됩니다. 진실성 있는 혼인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각종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꼭 법률혼 관계에 있을 필요는 없지만 동거인의 경우 12개월 이상 동거한 사실을 입증해야 합니다.

임시비자라고 할지라도 영주권자와 동일한 의료보험 혜택을 받고, 취업 및 학업에 있어서 제한도 없습니다.

 

Style: "Vivid"

 

 

배우자 영주비자 (SC 100, SC 801)

 

일반적으로 배우자 임시비자 취득 2년 후 혼인관계가 계속되었다는 것을 증명하여 영주비자로 전환을 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 예외적으로 임시비자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영주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시비자와 마찬가지로 한국에 있는 호주 대사관에 신청을 합니다.

 

wedding_cake_Scris_flickr

 

 

 

 

 

 

 

 

 

 

 

* 결혼기간 또는 동거기간이 2년 이상이며, 배우자 사이의 자녀가 있는 경우

 

부모초청 이민

 

부모 초청 이민은 호주의 영주권자인 자녀가 부모를 초청하여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체 자녀 중 반 이상의 자녀가 영주권을 가지고 호주에서 생활하고 있을 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호 초청 이민에는 크게 일정 규모의 기여금을 납입하고 취득하는 기여제 부모 비자 와  일반 부모 비자 (SC103) 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일반 부모초청 영주비자 (subclass 103, subclass 804)일시 현재 비자 심사기간 10∼20년 소요

 

자녀 초청 이민

 

자녀 초청 임시/영주비자는 호주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친자, 양자 또는 입양된 자녀를 스폰서하여 영주권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비자입니다.

부양 자녀 비자 (Subclass 445), 자녀비자 (Subclass 101), 입양 비자 (Subclass 102) 또는 고아 친척 비자 (Subclass 117)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집니다.

자녀는 신청 당시, 만 18세 미만 미혼이어야 합니다.

부모는 자녀를 데려올 수 있는 법적인 권리, 합법적 진술서 또는 법원의 유효한 허가서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자녀가 호주 입국한 후 2년간 기초생활에 대해서 재정적인 후원을 해야 합니다.

anzac_day2

 

 

 

 

 

 

 

 

 

 

 

 

*2년간의 임시비자 기간 이후, 호주 정부로부터 사회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