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정보

Home · 호주정보 · 호주소개 · 도시정보
도시정보
아이월드와 함께 호주 알아가기!

Untitled-3

호주자치 주 정부

호주는 국기에 있는 6개의 별로 묘사되는 6개의 주와 2개의 특별구로 분리되어 있으며 호주의 6개의 주에는 뉴사우스웨일즈, 빅토리아, 퀸즐랜드, 타즈매니아, 남호주, 서호주가 속하며 노던 테리토리와 캐피탈 테리토리가 특별구로 구분 됩니다.

다양한 민족

호주의 인구 구성은 특이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착 호주인들은 이곳에서 어림잡아 6만년을 살아왔으며, 이외의 호주인들은 2세기 전에 이곳에 온 이주민 또는 그들의 후손들입니다. 호주에서와 같이 이주민이 경제, 정치, 사회 및 문화 전반에 걸쳐 커다란 몫을 하고 있는 나라는 어디에서도 그 유례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통화/시차

지폐는 주로 5불, 10불, 20불, 50불, 100불로 발행되고 있고 5센트, 10센트, 20센트, 50센트 그리고 1불과 2불짜리 동전이있습니다. 시차는 남동해안을 끼고 있는 구역은 한국보다 1시간이 빠릅니다. 호주 사막을 포함한 남호주와 북부자치구는 한국보다 30분이 빠르고 서호주를 포함한 서부 지역은 한국보다 1시간 늦습니다. 10월말부터 3월말까지 썸머타임이 실시되며 평균 시간보다 1시간 더 빠르게 조절해야 합니다.

호주의 공휴일 및 기념일

일반적인 공휴일은 같으며, 축제의 경우 주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New Years’ Day (Jan 1) – 신년
Australia Day (Jan 26) – 호주의 날
Sydney Gay and Lesbian Mardi Gras (March)
Easter holiday (End of Mar) – 부활절 금,토,일,월요일 4일간 휴일
Anzac Day (April 25) – 현충일 겸 국군의 날
Queen’s Birthday (6월 둘째주 월요일) – 여왕탄신일
Labour Day (10월 첫째주월요일) –노동절
Melbourne Cup (Beg or Nov) – 세계최고의 경마축제
Christmas Day (December 25) – 성탄절 크리스마스
Boxing Day (December 26) – 박싱데이

호주의 이벤트와 축제

다양한 축제와 풍성한 이벤트 일정에 맞춰 멋진 휴가 여행을 계획할 수 있는 호주는 그랑프리, 호주 오픈 테니스, 멜버른 컵과 같은 세계 수준급 스포츠 이벤트가 있으며, 애쉬즈, 블레디슬로 컵, 호주식 풋볼 등 스포츠가 인기 입니다. 여름이면 도시마다 활기를 불어넣는 예술제와 음악 페스티벌을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콘서트, 뮤지컬, 발레, 오페라, 연극 공연을 만끽하고 시드니의 새해 전야 축제 같은 열광적인 파티에도 참가 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해안을 따라 펼쳐지는 서프 라이프 세이빙 및 서핑 카니발을 살펴보고 겨울에는 마라톤이나 철인 경기에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신비로운 원주민 축제와 카멜 컵(Camel Cup)이나 헨리 온 토드(Henley-on-Todd) 같은 이색 아웃백 이벤트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호주의 이벤트와 페스티벌은 지역 행사에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사시사철 전국 각지에서 열립니다.

주요도시 안내

호주로의 출국을 계획 하시는 분들이 가장 고민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지역 선택입니다. 지역을 선택 하는 문제는 각개인의 목표와 계획에 맞추어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지역의 특성이 다르므로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는 경험이 많은 저희 I World 전문가나 호주에 있는 선배들로부터 조언을 듣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올바른 정보를 갖고 선정을 하여 준비하는 것이 성공적인 호주 생활의 첫걸음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CXXFBOXUZ06MFQ09BY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