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학 정보

호주 유아교육: 시드니 MEGT - 차일드케어 (Chidcare)

페이지정보

작성자 iWORLD 날짜18-12-24 13:34 조회수144 댓글0

본문

안녕하세요.

아이월드 클로이(Chloe)라고 합니다 🙂

 

 

호주 유아교육의 인기가 전에 비해 많이 수그러들긴 했지만 꾸준히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문의하시는 많은 분들이 워홀로 호주에 오셨다가 주변에서 차일드케어 일을 접하시고 관심이 생기셔서 문의를 주시거나, 또는 한국에서 유아교육을 공부하신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차일드케어는 다른 잡에 비해 높은 26불을 읏도는 높은 시급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기도 합니다. 실제 제 주변에도 오전에는 차일드케어 센터에서, 오후에는 카페, 레스토랑에서 일하면서 학비와 생활비를 본인이 충당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이건 사담이지만, 저희 언니도 한국에서 유치원교사로 일을 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것은 호주 차일드케어 센터의 일하는 환경이라고 해요. 오랫동안 언니가 일하는 것을 봐왔던 터라, 호주와 비교했을때 한국 유치원교사들은 얼마나 힘든 환경에서 일하고 있는지 (학생들이 하원 후 어마어마한 서류와 교구 준비, 부모님 오실때까지 학생케어, 선생님 한명이 호주에 비해 훨씬 많은 수의 학생을 케어하는 등) 알기 때문에 여자분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 좋아하시는 남자분들에게도 호주 차일드 케어에서 일하기를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호주 차일드케어 센터에서 일을하려면   Certificate 3 이상의 수료증을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호주에서 법적으로 차일드케어 센터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Certificate 3 이상의 학업이 요구되는데요.

MEGT는 시드니에서 유아교육과정으로 가장 인지도 높은 학교입니다. 오늘은 MEGT에서 제공하는 차일드케어(Childcare)코스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caption id="" align="aligncenter" width="580"]                                                                 호주 MEGT차일드케어[/caption]

 

MEGT는 멜번과 시드니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데요. 현재 MEGT에서 운영하는 코스는 총 4가지 입니다.

◆ Certificate 3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Packaged Certificate 3 and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er

◆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Certi 3를 이미 소지하고 계신 분에 한해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선택하시는 코스는 패키지코스인데요. 그 이유는 이후 졸업생비자 신청까지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입니다.

 

또, 향수 영주권가지 고민중이시라면 학사진학까지도 고려해보실 수 있는데요. 학사 진학시, 최소 6개월 ~ 최대1.5년까지 학점 면제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생

◆ IELTS 5.5 (영어 점수 없을 시 학교 자체 시험/ 연계 어학원 ABILITY에서 학업 후 연계 입학 가능)

<코스별 소개>

수업은 주 2회 8시 30분 ~ 4시 45분까지 진행되며, 요일은 언제 입학하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주 2 회학교를 가게 되며 실습기간에는 주 3일 (하루8시간) 실습이 진행됩니다.

 

◆ Certificate 3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15일 실습

◆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42일 실습

◆ Packaged Certificate 3 and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er - 48일 실습

◆ Diploma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 33일 실습

MEGT는 학생들이 실습처를 찾고 일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생이 실습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호주 전역에 500개가 넘은 차일드케어 센터와 협력관계를 맺고 우수한 졸업생들의 배출로 업계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기도 하고요.

 

 

호주 내 차일드케어에서 일하는 숫자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호주 내 필요한 유아교사와 숫자는 올해 초 1,799 명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의 경우 아이들을 혼자 둘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을 차일드 케어 센터에 맡길 수 밖에 없고, 맞벌이 부부의 숫자도 꽤나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해  볼 때, 유아교육은 전망이 밝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학업 이후 졸업생비자와 영주권의 가능성까지 열려있는 호주 차일드케어 코스소개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유학 정보 목록

Total 180 / 1 페이지
179
175
174
173
읽는중
168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