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이민 2023-2024년도: 타즈매니아 (TASMANIA) 주정부 이민 오픈 (2023/07/07 기준)

2023-2024년 회계연도가 시작된지 일주일 만에, 호주 주정부들 중에서 타즈매니아 (Tasmania) 주정부가 가장 빨리 2023-24 Skilled Migration State Nomination Program을 열었습니다. 물론, 아직 호주 정부/이민성은 아직 23-24년도 예산에 잡힌 30,400개의 주정부 노미네이션 영주권 비자를 각 주별로 어떻게 배정할지 정하고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일단 타즈매니아 주정부는 큰 변화없이 그들이 기술이민 프로그램 조건을 발표했고, 또 오늘 7월 7일에 Migration Tasmania Application Gateway (포털)을 다시 열었습니다.

 

2023-2024년도의 호주 주정부 노미네이션 프로그램에는 각 주정부들이 기술이민 조건을 어떻게 정하고 발표할지 아직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만, 지난주에 남호주 기술이민 프로그램 Director Sarah Robinson은, 남호주는 올해 23-24년도 조건이 22-23년도 조건과 크게 변하는 것이 없을 것이고, 단지 이민성에서 남호주 주정부 노미네이션 배정 숫자만 정해주면 바로 재개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타즈매니아 주정부 역시, 타즈매니아 이민을 위한 조건이 작년 대비 크게 바뀐 것은 없지만, 아래 사항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Minor Changes to 2023-24 Tasmanian State Nominaton Program>

1) 타즈매니아에서 거주+일을 하고 있는 분들이 진행할 수 있는 Tasmanian Skilled Employment 패스웨이 중, 190비자로 가능한 직업을 제한하지 않고, 모든 직업으로 가능하게 확장했습니다. 즉, 기존에는 일부 직업만 이 패스웨이로 190비자 영주권 노미네이션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모든 직업이 다 가능합니다.

2) Tasmanian Onshore Skilled Occupation List가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 리스트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클릭) 리스트를 직업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Cafe / Restaurant Manager, 회계사, 각종 엔지니어, 교사, Health professionals (간호사, 치과의사, 물리치료사, 청각사, 등등), ICT 전문가, 사회복지사, 건설직종(타일러, 페인터, 목사, 플러머, 등등), 요리사, 사회복지사, 그리고 이외 다양한 직업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제외된 직업은 많진 않지만, Farmers, University Lecturers and Tutors, Electrical Engineering Draftspersons and Technicians를 포함한 몇가지 직업들이 제외됐습니다. 그러나, 이번 7월 1일 전부터 6개월 이상 타즈매니아에서 일하고 있는 경우, 면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타즈매니아에서 거주하고 일을 하고 있다면, 190비자로 이제 가능한 직업이 Skilled Occupation List상의 모든 직업으로 확장됐습니다.

3) Tasmania 주정부 노미네이션 신청비는 $330 (GST포함)으로 인상됐습니다.

4) 2023년 7월 1일 전에 이미 타즈매니아 주정부의 1차 선정을 받고 노미네이션 신청이 들어간 케이스들은 계속 심사중이고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5) 2023년 7월 1일 전에, 최근 Tasmania Gateway가 임시 닫히기 전에 이미 제출된 ROI들 역시 23-24년도에도 계속 남아있기 때문에, 선정될 수가 있고, 선정시, 7월 1일 이전 조건으로 심사가 됩니다. 오늘부로 새로 제출되는 ROI는 당연히 이번에 새로 발표된 조건에 맞게 심사가 될 것이므로 기존 ROI를 철회하고 새로 제출할지는 잘 생각하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타즈매니아 주정부 노미네이션 프로그램은 모든 주들에 비해 좀 복잡한 구도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수없이 ROI제출 및 기술이민 진행이 되도록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