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LD / 아이월드

남호주 용접사 65점으로 6일만에 190 초청장 접수

호주에서 유학 후 영주권 취득하기로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춘 남호주 (South Australia)의 주정부 후원 (State Nomination) 사례 입니다. 이 사례는 남호주에서 유학 하지 않아도 되는 직업입니다.

남호주에서 유학 후 이민하는 것이 좋은 이유 중에 하나는, 간호사 같은 특정 직업의 경우 졸업 후 3개월의 관련 경력만 갖추면 190비자 (주정부 지정 영주권)를 바로 신청할 수 있고, 빠르면 하루, 길게는 4-5주 안으로 결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3개월만의 경력을 갖추고 190비자를 받는 것은 다른 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조건 입니다.

한편 용접사 (Metal Fabricator, ANZSCO code 322311) 직업에 대한 남호주 주정부 후원 조건 역시 아주 좋습니다. 이 직업은 남호주에서 유학 후 주어지는 혜택은 특별히 없지만, 남호주 주정부 후원 받기 위한 유일한 조건이 3개월 남호주에서 일하고 있으면 된다는 점 입니다.

<남호주 용접사 (Metal Fabricator) 주정부 초청 조건>

경력 조건 : 남호주에서 지난 3개월 전부터 용접사나 유사한 직업으로 일하고 있는 중

(“Currently working in your nominated or closely related occupation for the last 3 months in South Australia”)

경력 면제 조건 : 남호주 외곽 지역 (Outer Regional South Australia)에서 거주 및 일하고 있을 경우 3개월 경력 조차도 면제 적용

기술이민 점수 조건 : 65점

신청 가능 비자 : 190/491 비자

*진행해드린 고객님의 점수 사례

-나이점수 : 30점

-학사학위 : 15점 (한국에서 학업)

-호주 2년 유학 : 5점 (멜번에서 학업)

-영어점수 : 0점 (PTE 50점)

-호주경력 : 5점 (1년 호주 경력)

-배우자 영어점수 보유 : 5점

-190비자 초청점수 : 5점

총 65점으로 190비자 초청장 접수

기타 특이사항

-Metal Fabricator 로 주로 기술심사를 진행하지만, Pressure Welder (ANZCO 322312) 와 Welder (First Class) (ANZCO 322313)도 동일한 조건입니다.

-3개월 경력 조건까지도 면제되는 방법은 남호주 외곽 지역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것입니다. 남호주 외곽지역은 Greater Adelaide를 벗어나서 밖으로 나가면 있는 Outer Regional Area입니다. Outer Regional 지역인지 아닌지는 Post Code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남호주 기술이민은 남호주 주정부의 조건들이 충족이 되는 순간 바로 직접 비용($370.49)을 지불하고 신청해서, 4-5주 이내로 결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주의 주정부 후원 진행 방식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남호주 뿐만이 아니라 모든 주정부들의 주정부 후원 조건은 수시로 바뀌고 업데이트 됩니다. 매년 진행하는 쿼타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자리가 빨리 채워지면 일찍 마감될 수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진행하기는 여러가지고 어려움과 제한이 있고, 호주 내에서 유학 후 진행 한는 것 또한, 이런 부분 감안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