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ld / 아이월드

호주 임상병리사, 3년만에 끝내는 학사과정

호주 영주권 임상병리 학과

호주유학 또는 이민을 얘기할때 간호사라는 직업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이후 더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환자에게 직접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업이라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의료분야 직업으로 호주 영주권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임상병리학과, 상대적으로 긴 4년이라는 학업기간이 부담이었을텐대 3년만에 호주 임상병리사로 등록할 수 있는 과정을 소개하려 합니다.

학업기간 3년, 25% 장학금, 4년의 졸업생비자 그리고 기숙사 지원

호주 임상병리사 (Medical Laboratory Scientist)는 코로나 시대에 더욱 주목 받기도 했고, 직업적으로도 매우 안정적이어서 충분히 고민해보실만한 직업입니다. 

USQ 의 Bachelor of Medical Laboratory Science 과정은 Alms (Australian Institute of Medical and Clinical Scientists) 의 인증이 되어 있지 않아서 추천 리스트에서 빠졌습니다. 그러나 이젠 영주권 기술 심사 AIMS 의 인증 과정으로 등록이 되어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USQ : Bachelor of Medical Laboratory Science

학업기간 : 3년 

입학 가능일 : 2월 / 7월

*7월 입학은 part time 용 (학생비자외)

캠퍼스 : 투움바(Toowoomba)

학비 (2022) : $34,800 -> $26,100 (장학금 적용 1년 기준 학비)

입학을 위한 영어점수 : IELTS 6.0 (5.5) or PTE 50

(communicative score 50) or TOEFL IBT 80 (19) 

간호학과를 입학하려고 할때 가장 부담을 느끼는 요소 중의 하나가 IELRS 7.0 (7.0) 이라는 높은 영어점수 조건 입니다. 이 점수를 만들기 위해 많은 준비와 시간이 필요하고 입학시기도 늦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USQ 의 임상병리 학과는 6.0 (5.5) 의 점수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물론, AIMS 등록을 위해 졸업후 7.0 (7.0) 의 점수를 제출해야 하지만 3년이라는 시간동안 학업과 함께 차근 차근 준비해 나갈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USQ 는 2022년에 입학하는 모든 과정의 유학생들에게 25%의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장학금 적용시 학비는 2만불 중반으로 낮아지게 되어 학비에 대한 부담을 현저히 줄일수 있습니다. (3년간 약 $26,100 의 장학금 제공) 또는 2022년에 투움바 캠퍼스로 입학하는 유학생들에게  1학기 동안의 기숙사가 무료 제공됩니다.

호주 퀸즐랜드 주에 위치한 투움바 (Toowoomba) 지역은 영주권 신청시 지역점수 5점은 물론이고 졸업생비자를 최대 4년까지 받을 수 있는 지역입니다. 브리즈번에서 약 129km 떨어진 곳으로 차로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고 The annual Carnival of Flowers 로 유명합니다. 한인마트가 있을 정도로 한국인들의 유입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학비 부담을 줄이고 호주 영주권에 유리한 조건들을 충족하기 위한 실리적인 유학을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USQ 의 임상병리학과를 추천드립니다. 고등학교 성적우수자의 경우 Foundation 과정 없이 바로 입학도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