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orld / 아이월드

호주 장학금 : 호주 장학금 받고 간호학과 공부후 190비자, 491비자 신청하기 (feat. Torrens)

호주에서 유학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은 유학 후 이민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민을 고려한다면 호주 정부에서 어떤 방향으로 이민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도 주의 깊게 봐야하는데요. 영주권학과 중 하나인 호주 간호학과를 준비중이신 분들에게는 토렌스라는 대학이 옵션이 될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호주 장학금을 받으실수 있고, 저밀도지역을 원하시면  애들레이드에 있는 캠퍼스에서 학업도 가능합니다. 이후 190비자 나 491비자까지 연결가능합니다.

영주권학과인 간호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지만, 애들레이드,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에 있는 토렌스라는 대학에서 간호를 공부할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호주 장학금도 받을 수 있고, 호주 간호학과로 유명한 유명대학들보다 이 대학이 학점 관리에 있어서 좀 덜 까다로울 수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어딜 가서나 열심히 공부해야 하겠지만요.)

토렌드 대학 애들레이드 캠퍼스 장점

호토렌드 대학에서 디플로마 간호 과정 1년 6개월을 이수하고 나면 EN(Enrolled Nurse)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EN 취득 이후 RN (Registered Nurse) 취득을 위한 학사 과정을 준비하시면서 491비자가 열리면 EN으로 491비자 신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491비자는 저밀도지역 주정부 임시비자로 주정부 노미네이션을 받고 15점을 영주권 점수 계산시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영주권 비자점수 계산 블로그 클릭!)

비자 기간 5년 중 3년 이상 저밀도 지역인 애들레이드에서 거주를 하면, 추후 영주권 신청 자격이 부여됩니다. 즉 학사까지 졸업하지 않고 EN까지만 취득해도 491비자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메리트가 될 수 있습니다. 간호 유학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토렌스 애들레이드 캠퍼스에서 1년 6개월 디플로마를 하고 학사과정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대도시 캠퍼스의 경우 EN으로 491비자는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대상 : 

  1. 한국에서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학생
  2. 한국에서 학사를 중도에 하차한 학생
  3. 한국에서 학사학위가 있지만 성적이 안좋아 바로 간호 GE과정으로 못가는 학생

 

디플로마 간호자격 요건 블로그 클릭!

간호 학사 과정 Bachelor of Nursing

간호 학사 과정은 총 3학기로 진행이 되고 3년 과정입니다. 실습은 1학년 2번째 학기부터 바로 진행이 됩니다. 학업기간동안 총 840시간의 실습이 진행됩니다. 

디플로마 통해 학사 진학시 1년의 학점 인정이 되고 학비 25%의 호주 장학금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사로 바로 진학시에는 호주 장학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학비

  • Diploma of Nursing : $31,800 (1년 학비)

– 25% 장학금 적용시 : $23,850 (시드니, 멜번, 애들레이드 캠퍼스)

-30% 장학금 적용시:$22,260 (브리즈번 캠퍼스)

** 자리는 많지않아 곧 자리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 디플로마 이후 Bachelor of Nursing 진학시 : $28,000 (1년 학비) 

-25% 장학금 적용시 : $21,000

 

입학시 전에 공부했던 고등학교 점수에 대한 조건은 다른 대학에 비해 낮을 수 있으나, 영어점수의 경우 아이엘츠 7.0 (각 밴드당 7.0) 이상 또는 PTE 65 이상의 점수가 필요합니다.

토렌드 대학의 장점

  1.  한 클래스에 약 30명 내외로 소규모로 운영되기 때문에 학업에 있어 교수님의 도움을 좀 더 받을 수 있습니다.
  2.  1년 3학기제로 과목 이수를 위한 한 학기에 많이 하게되면 조기 졸업이 가능합니다.
  3. 과목 패스가 수월할 수 있습니다. (타 대학의 영우 실습에서 Fail이 많은 학교들이 있어 학생들이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모든 유학생들에게 열려있는 호주 장학금 제공으로 학비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토렌스 대학 브리즈번 캠퍼스 내부와 컴퓨터실

토렌스 대학의 단점

  1. 세계 대학 랭킹이나 명문대를 추구한다면 토렌스는 맞지않을 수 있습니다.
  2. 상대적이긴 하지만 학업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경우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잔디가 드넓게 펼쳐진 캠퍼스 라이프를 꿈꾸신다면 맞지않을 수 있습니다. 보통 한 건물을 사용하거나 한 건물의 일부 층만 캠퍼스로 사용합니다.

호주 장학금 25% 또는 30% (브리즈번 캠퍼스만 30%)

토렌스의 시드니, 멜번 캠퍼스 그리고 491비자를 생각하신다면 애들레이드에서 학업을 하실 수 있는데, 이 경우 학비의 25%가 장학금으로 주어지고있고, 브리즈번 캠퍼스의 경우 한국 유학생들에게 30% 장학금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간호학과는 장학금 적용이 되지 않기때문에 장학금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경영학이나 디자인 등의 공부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토렌스 브리즈번 캠퍼스 도서관과 학생 라운지

추천학과 1 : 경영학 계열

경영학 계열 3년 과정 학비 $71,700

브리즈번 캠퍼스 호주 장학금 30% 적용시 총 $50,190 (1년 학비 $16,730 한화 약 1400만원)

학과 : 이벤트 매니지먼트, 마케팅, 스포츠 매니지먼트, 인포메이션 시스템, 상경계열

추천 학과 2 : 디자인 계열

토렌스 대학에 소속되어 있는 빌리 블루 칼리지는 오래전부터 유명한 디자인 스쿨이고 그래픽 디자인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학생에게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분야와 3D 모션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 Top 10안에 드는 학교입니다. 

또한 IBM, Marie Claire, Zimmermann 등 호주 내 500여개의 회사들과 연계가 되어있습니다.

  • 디플로마 그래픽 디자인 1.5년 총 $20,580 (브리즈번 캠퍼스 30% 호주 장학금 적용시)
  • 디플로마 포토그래피 1년 총 $20,580 (브리즈번 캠퍼스 30% 호주 장학금 적용시)
올림픽 분위기가 묻어나는 학교 입학처 모습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