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호주 유망학과 - Engineering 과정

학과소개

호주 엔지니어들은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을 만큼 높은 퀄리티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대에는 워낙 다양한 전공들이 있는데 특히 호주에서는 토목공학, 전기공학, 기계공학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 3가지 전공은 호주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대형 도로/인프라스트럭쳐 프로젝트나 풍력발전프로젝트, 태양광발전프로젝트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디자인 과정부터 시작해서 구매/자재/공정관리 등의 조달관리 업무는 물론 공사 현장에서 Site Engineering 등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경력을 5년 정도 쌓으면 Project Management나 Engineering Management등의 부서로 전환해서 커리어를 쌓아가실 수도 있습니다.

즉, 호주에서는 제품개발/생산을 위한 엔지니어링 (예: 전자공학)보다는 중소규모부터 대규모까지 다양한 건설 및 플랜트 프로젝트를 통해 경력을 쌓을 기회들이 많습니다. 특히 WorleyParsons 같은 엔지니어링 컨설팅회사는 세계 탑5 안에 드는 엔지니어링 대기업으로서 해외 대평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주는 환경과 농업을 중요시하는 만큼 농예공학이나 환경공학도 좋은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전공들입니다.

또한, 호주에서 엔지니어링 학사 4년 과정을 이수하거나 석사 2년 과정을 이수하면 호주에서 Professional Engineer로 Engineering Australia에 등록할 수가 있으며, 또한 독립기술이민으로 영주권도 받으실 기회가 있으십니다.

지역별 추천 학교

QLD : QUT, USQ, Griffith

VIC : RMIT, Monash

NSW : UNSW, UTS

SA : Flinders, UniSA